방송/랜선여행

다시갈지도 인도여행 아그라 타지마할의 고장 매력적인 도시 2위 선정 호텔 전통 음식 의상 사리

엔젤들장미 2023. 5. 26. 09:29
반응형

 

랜선 해외여행 전문 프로그램 다시갈지도 입니다. 이번 여행 주제는 인도의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타지마할의 고장 아그라에서 맛보는 전통의상 음식인데요. 인도의 매력적인 도시 1위로는 찬란하게 빛나는 화이트 시티 '우다이프르'가 선정되었고 2위는 바로 아그라입니다. 

 

 

인도 아그라 위치

아그라는 수도 뉴델리 남동쪽 200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쪽에는 갠지스강 유역의 광대한 평야가 전개되고 북쪽은 야무나강 연안을 따라 델리를 거쳐 펀자브 지방이 평야에 연속되어 있습니다. 무굴 제국이 수도를 델리로 옮길 때까지 1564~1658년 약 1세기 동안 수도로서 북부 인도를 재배해 온 곳입니다.  

아그라에는 인도의 대표적 이슬람 건축인 타지마할이 위치해 있는데 무굴제국의 황제였던 샤 자한이 왕비 뭄타즈 마할을 추모하여 건축한 것입니다. 

 

 

오늘 머물 4성급 호텔입니다. 4성급 호텔인데도 가격 부담이 없을 것 같고 안전할 것 같아서 고른 호텔입니다.  4성급이지만 고급미 뿜뿜 난나는데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호텔 로비입니다. 로비에 Bar까지 럭셔리 그 자체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웰컴드링크 기본이고요. 

 

 

4성급 호텔 가격이 1박에 한화로 약 97,000원 입니다. 가격대비 대만족입니다. 직원이 방까지 직접 안내해 주는데요. 

 

 

보자마자 만족스러운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킹사이즈 침대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맘에 드는 건 TV인데요. Made in Korea입니다.  

 

 

 

호캉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천국의 정원 아그라입니다. 또 이렇게 수영장에서는 가장 좋은 게 음료 한잔 하는 건데  음료판매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공짜는 아닙니다. 분위기 있게 칵테일도 있나 봅니다. 칵테일 리프레셔 가격은 450루피 한화로 약 7200원입니다. 호캉스는 바로 이런 맛이죠. 

 

 

이제 식당으로 나와보는데요. 이곳은 타지마할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도 사랑하는 가성비 맛집입니다. 인도에 왔으니 카레를 안 먹어볼 수가 없습니다.  이 식당에 인도 전통 그레이비소스로 만든 달걀카레가 있다고 해서 먹어볼 예정입니다. 

 

 

달걀카레 200루피, 버터 난 100루피 바나나 라씨 120루피 다 합해서 420루피 한화로 약 6,900원 입니다. 가격이 아주 훌륭합니다. 드디어 음식 나왔습니다. 타지마할을 바라보며 즐기는 인도 전통요리입니다. 

 

바나나 라씨, 달걀 카레, 버터 난 인도요리 3종 세트 입니다. 버터 난은 일단 향부터 음미를 합니다. 버터 갈릭 향이 진하게 납니다.  

 

 

난을 카레에 듬뿍 찍어서 맛을 보는데요. "너무 맛있잖아"  인도 카레만의 향신료의 풍부한 맛이 느껴집니다. 

이번엔 달걀을 반으로 자른다음 한입에 쏘옥 넣어봅니다. 이 또한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짭조름한 카레와  달걀을 함께 먹으니 맛있습니다.  여기에 바나나 라씨를 곁들이면 제대로 된 인도음식입니다. 

 

 

인도 전통의상 사리
인도 전통의상 사리

이번에는 인도 전통의상 체험입니다. 사리라고 하는데요. 인도여성의 대표적인 전통 의상으로 결혼식, 축제 등에서 빠뜨리지 않고 있는 옷입니다. 인도에 오면 꼭 한번 입어보고 싶었던 전통의상입니다. 

 

 

화려한 색과 문양의 사리가 가득한 매장입니다. 사리의 색깔별로 의미가 있을까요? 인도에서 흰색 사리가 의미하는 것은 과부라고 하네요. 

 

 

사리 색깔에 따른 의인데요. 흰색은 애도, 과부를 나타내고 주황색 계열은 결혼, 노란색 계열은 종교와 금욕, 회색 계열은 불길한 징조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화려한 디자인이 있을 경우 상관없이 입기도 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색깔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입는 추세입니다. 

 

사리는 원래 재단되지 않은 옷을 다양한 방법으로 감아 입는 식인데요. 10m가 넘는 길이의 천도 있고  입는 방법은 80가지 이상이라고 합니다. 지금 이건 6m짜리입니다.  전통 방식대로 사리를 입게 되면 옷을 입는대만 해도 10분 이상 소요된다고 합니다. 마음 급할 때는 못 입을 것 같습니다. 

 

사리를 처음으로 입어보는데요. 사리를 입고 액세서리까지 차면 전통 인도 스타일 완성입니다. 이렇게 풀 세팅을 하고 나니까 또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고 하는데요. 맘에 아주 쏙 드는 모양입니다. 이어서 다른 색 사리도 입어봅니다. 

 

 

초록색 사리에 빨간색 사리까지 완전 신이 났습니다. MC들은 빨간색이 제일 낫다고 하는데요. 저도 빨간색에 한표입니다. 화려함에 시선이 집중되는 빨간색 사리입니다.  

 

 

사리 대여와 액세서리 대여 합해서 한화로 32,000원 인데요. 그냥 다 돈을 낼 수는 없죠. 가격흥정에 들어가 보는데요. " 좀 깎아주세요~~" 

 

32000원이 16000원으로 절반 디스카운트입니다. 가게 주인은 절대 비밀이라고 하는데요. 이제 전 세계에 사리와 액세서리 대여 가격은 16000원으로 공표되었습니다. 

 

인도의 매력적인 도시 타지마할의 도시 아그라였습니다. 

반응형